에메랄드바다에서 스노쿨링~ 유후!

끄라비여행 핫플레이스 홍섬투어


끄라비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이라면 하얀백사장에 에메랄드빛깔 바다, 그리고 화려한 형형색색의 열대어들을 먼저 떠올리실텐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끄라비 내 비치에서는 그런 풍경들을 보지 못하실꺼예요. 끄라비의 해변은 우리나라 서해바다처럼 뻘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우기와 건기에 따라 정도차이가 있긴하지만 탁한 흙탕물이랍니다. 서해바다 해변을 한번이라도 가보신분들이라면 그 느낌 아실꺼예요.



TV에서 우리가 봐왔던 끄라비의 아름다운 해변은 모두 섬투어의 장면이랍니다. 끄라비의 많은 섬들중에서 가장 인기 있는 홍섬이 메인이 되는 홍섬투어, 신혼여행지로 잘 알려진 PP섬투어, 4개의 섬을 즐길 수 있는 4섬투어, 야간스노쿨링을 즐길 수 있는 7섬투어 등 다양한 호핑투어상품을 이용해야하는 중요한 이유라지요. 


PP섬은 우리가 흔히 아는 그 섬 맞구요. 섬모양이 대문자 "P" 소문자 "p"처럼 생겨서 붙은 이름이라지요. 푸켓여행시 호핑투어로 많이 가서 알려진 곳이지만, 푸켓에서보다 끄라비에서 가는게 더 가깝다는게 가이드의 설명. 끄라비에서 스피드보트를 타고 3,40분정도 이동하면 갈 수 있답니다. 큰섬보다는 작은섬이 예쁘니, PP섬 투어를 가실때에는 코스에 작은섬이 있는지 꼭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여튼 고민고민 끝에 우리가 선택한 투어옵션은 홍섬투어였답니다. 끄라비에는 코끼리투어, 짚라인, 급류타기 등 다양한 엑티비티들이 있는데요;; 스노쿨링을 좋아하는 아이를 위해 홍섬투어와 7섬투어를 하기로 하고 가격이 비싼 여행사 옵션상품으로는 홍섬을 저렴한 현지여행상품으로는 7섬투어를 가기로 했거든요. 7섬투어는 4섬투어 + ∝ 같은 느낌인데, PP섬이랑 고민 많이 하다가 야광프랑크톤 보고 싶어서 선택했는데 탁월한 선택이었던 것 같아요. 7섬투어 후기는 따로 보여드릴께요.






호핑투어일정을 선택하면 기본일정인 라일레이일정을 대신해 아침부터 호핑투어를 가는데요. 조식을 먹고 일찍부터 레쉬가드를 입고 호텔앞에서 모였답니다.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에 가서 식사도 하려고 예쁜 옷들도 많이 챙겨왔는데 래쉬가드만 입고 다녔어요. ㅋㅋㅋ


20분정도를 달려 선착장에 도착했어요. 선착장에는 우리뿐만 아니라 다른 관광객분들이 많더라구요. 선착장 한쪽으로는 간단한 음료와 음식들이 준비되어 있어 편하게 드실 수 있답니다. 그런데 앞으로 떠날 호핑투어에 대한 기대감 때문인지 호텔에서 조식을 먹고 나와서 그런건지 식사를 하시는 분들은 별로 없으셨어요. 






홍섬투어라고해서 딱 홍섬만 가는건 아니구요. 중간에 작은 섬에 들러 사진도 찍고 물놀이도하고 섬 뒷편으로 가서 섬구경도 했어요. 물놀이는 홍섬에서 즐기고 그 전에 가는 섬에서는 사진을 찍고 놀면 좋을 것 같아요. 홍섬전에 들리는 작은섬은 시간을 충분히 주지 않기 때문에 물놀이를 즐길만하면 이동해야하기 때문에 아쉽기도 하지만 홍섬은 사람이 넘 많아서 사진 찍고 놀기엔 무리가 있거든요. 저희는 작은섬을 먼저 돌고 마지막코스로 홍섬에 들어갔는데, 다른 패키지 팀들을 보니 홍섬을 먼저 같다가 섬투어를 뒤에 가기도 하더라구요. 담당하시는 분들끼리 일정을 조율하시는듯해요. 






여행체질이신 따님은 멀미도 안하고 스피드보트를 타자마자 신났어요.  작은섬에서 스노쿨링을 즐기고 배를 뒤쪽으로 이동하여 섬투어를 시켜주셨는데 마치 물 위에 숲이 떠 있는 것 같은 느낌이라 신비롭더라구요. 가까이서 보니 박쥐들이 많아서 징그럽기도하고 무섭기도 했는데 때님은 신기한지 넘 좋아했어요. 






홍섬에 도착하자마자 준비해주신 도시락으로 점심을 먹었어요. 여행사옵션을 선택하면 도시락도 한식으로 준비해주시니 좋긴해요. 불고기에 김치까지 반찬들도 맛있었답니다. 






그리고 신나는 스노쿨링!! 신랑 목숨과 고프로를 맞바꾸는 어마어마한 일이 생길뻔한 곳이긴하지만 그래도 넘나 재미있었어요. 물고기 종류가 다양하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물고기가 많으니 아이가 신나하더라구요. 물고기 수면 가까이에 있어서 스노쿨링 장비를 착용하지 않아도 잘보여요. 



끄라비 엑티비티중에서 아이와함께 하기 가장 좋은 프로그램으로 다들 홍섬투어를 추천하시더라구요. 호핑투어 중에서 배타는 시간이 가장 짧아 좋은것 같아요. 좀 더 특별한 경험을 원한다면 야광플라크톤을 볼 수 있는 7섬투어 강추!! 7섬투어 후기는 따로 들려드릴께요. 




 

 ★ [해외여행/해외여행꿀팁] - 해외여행갈때 꼭 필요한 환전싸게하는법

 ★ [해외여행/해외여행꿀팁] - 해외여행짐싸기 여행가방정리 꿀팁

 ★ [해외여행/해외여행꿀팁] - 해외여행 가기 전 미리 다운받자! 해외여행필수어플

 ★ [해외여행/해외여행꿀팁] - 해외여행 갈때 유용한어플 여행어플 2탄

 ★ [해외여행/해외여행꿀팁] - 인천공항 주차대행 카드만 있으면 무료로 오케바리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