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가기전 미리 다운받자

해외여행필수어플


해외여행을 하다보면 데이터가 필요한 상황이 많아요. 현지유심이나 데이터도시락등을 준비하긴하지만 그렇다고 국내처럼 마음 편하게 사용할 수 만은 없잖아요. 현지유심의 경우 데이터를 다 사용하면 추가 구매가 필요할 뿐 아니라 데이터도시락이나 데이터로밍은 일정량 이상을 사용하고 나면 속도가 느려져 답답함을 느끼게 되거든요. 모바일에 의지하며 궁금한건 바로 바로 확인하는 습관이 있다보니 해외여행에서도 다양한 정보가 고플때가 있는데요;; 요럴때 해외여행에 필요한 해외여행필수어플들을 미리미리 받아 놓으면 해외여행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길찾을땐 구글맵



매일 가던 길도 읽어버리는 길치라면 해외여행 가기전 구글맵은 필수로 깔아둬야겠죠? 구글계정과 연계된 구글랩은 구글의 정보력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220개 지역을 아우르는 정확한 지도와 운전/자전거/도보여행을 위한 음성지원안내, 대중교통 길 찾기등 15,000여개 도시의 교통정보등을 제공하고 있답니다. 와이파이가 안되는 상황에서도 제대로 된 길확인을 위해 지도를 다운 받을 수 있고 하트, 별, 깃발 등으로 지도 위 나만의 표시를 할 수 있어서 유용해요.





지하철 탈땐 전 세계 지하철



처음 가는 지역이라면 길을 잃어버릴 것 같은 두려움과 편리함에 대중교통 보다는 택시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아무래도 택시는 여러가지 위험성과 바가지요금에 대한 문제점들이 많이 거론되고 있어 가능하다면 해외여행중에는 지하철이나 버스 같은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하려고 노력한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비용적인 부담도 적을 뿐 아니라 해당지역의 문화를 더욱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어 더 재미있는 것 같아요.


지하철이나 버스는 노선이 복잡해서 처음가는 지역이라면 더더욱 이용하기가 쉽지 않은데요;; 이럴때 필요한 해외여행필수어플이 바로 세계 유명 도시의 지하철 노선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전 세계 지하철"이예요.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 남아메리카, 오세아니아, 북아메리카 태륙을 선택하고 국가> 지역을 선택하면 그 지역의 지하철 노선도를 살펴볼 수 있답니다





안전하게 택시를 이용하는 방법 우버택시



우리나라 카카오택시의 모델인 우버택시. 목적지를 입력하면 해당지역에서 목적지까지 요금을 확인할 수 있고 주변에 있는 택시를 섭외해서 바로 보내준답니다. 기사가 배정되면 기사의 이름과 사진, 차종, 차량 번호가 함께 보이니 더욱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겠죠? 현금으로 결제하지 않고 회원가입시 등록한 신용카드를 통해 바로 결제가 되니 간편하답니다.






개인 통역사 파파고



자유여행을 계획할때 가장 고민되는 것이 언어인데요;; 네이버의 번역어플 파파고를 이용하면 편안하게 여행을 할 수 있답니다.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프랑스어 등 6개국어로 통번역이 가능하며 구글번역보다 더 자연스러운것 같아요 ^^ 해외여행필수어플 파파고의 가장 큰 장점은 마이크를 통해 말하면 음성을 인식하여 그 결과를 음성으로 말해주는 자동 읽기 기능인데요~ 음성 버튼을 눌러 들려주면 보고 읽는것보다 더욱 쉽게 의사소통이 가능하답니다.



해외여행가기전 필요한 어플들 미리미리 다운받아서 저장해 두시면 여행지에서 더욱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답니다. 




 

 ★ [해외여행/해외여행꿀팁] - 해외여행 갈때 유용한어플 여행어플 2탄

 ★ [해외여행/해외여행꿀팁] - 해외여행갈때 꼭 필요한 환전싸게하는법

 ★ [해외여행/해외여행꿀팁] - 해외여행짐싸기 여행가방정리 꿀팁

 ★ [해외여행/해외여행꿀팁] - 죽기전에 가봐야할 세계축제 BEST

 ★ [해외여행/해외여행꿀팁] - 휴양지 추천 편안하게 쉴 수 있는 힐링여행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