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낭여행 A to Z

다낭여행준비


5월에는 아이와 함께 다낭여행을 떠나기로 했어요. 둘이하는 자유여행은 아직 자신이없어서 패키지상품 예약해뒀답니다. 베트남의 여러 관광지 중에서도 요즘 떠오르는 핫스팟 다낭!!! 인천에서 직항항공편을 이용하면 4시간 30분정도 소요되는 거리라 아이랑 부담없이 가기에도 딱 좋을 것 같더라구요. 여행을 떠나기전 해당지역에 대해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본다면 더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아 다낭여행정보에 대해 알아보았답니다 다른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낭여행정보와 다낭여행시 필요한 준비물까지 공유해볼께요~!!




DANANG 다낭



다낭은 베트남 중부지역의 최대 상업도시로 도심을 가로지르는 한강과 태평양바다를 마음껏 즐길 수 있어 인기라지요~!! 2월말에서 8월은 건기, 9월, 10월, 11월, 12월은 대표적인 우기로 연평균 기온은 26도, 우기 기간에는 40도 정도로 기온이 높은 편이랍니다. 건기라도 비가 자주내리는 지역이라 비옷이나 접이식우산은 필수지만 건기는 다른 시기에 비해 상대적으로 강수량이 적으니 다낭을 여행하기 좋겠죠? 특히 5월에서 7월 사이에는 다낭 날씨가 좋다고 하니 이번 여행이 더욱 기대되네요!!





FLIGHT 항공편  



요즘에는 대한항공, 아시아나 뿐만 아니라 제주항공과 진에어, 티웨이항공 등 국내의 저비용항공사와 베트남의 국적기인 베트남항공, 저가항공인 비엣젯항공까지 인천/다낭 구간을 취항하면서 선택의 폭의 넓어졌는데요;;; 인천에서 다낭까지 항공시간은 4시간 30분으로 오전비행부터 저녁출발 항공편까지 다양한 시간대에 항공편이 있으니 충분히 원하는 시간을 찾으실 수 있으실꺼예요^^ 하노이경유로 더욱 다양하게 베트남을 즐기실 수 있답니다. 하노이는 베트남의 수도로 다낭과는 또 다른 매력이 있으니 한번의 여행으로 두도시를 모두 둘러볼 수 있으면 좋겠죠??





TRAVEL ARRANGEMENT 여행준비물



다낭은 비가 많이 내리는 지역이기 때문에 항상 휴대할 수 있는 휴대용 우산은 필수랍니다. 더운나라이긴 하지만 실내/외 기온차가 클 수 있으니 체온을 보호할 수 있는 간절기용 긴팔옷은 필수. 더위를 많이 타는 체질이라면 휴대용 선풍기를 챙겨가면 유용하답니다. 다낭 콘센트 전압은 220V로 우리나라와 동일하며 코드 모양이 같아 따로 콘센트전압을 챙겨갈 필요는 없어요.





EXCHANGE 환전



다낭의 화폐단위는 VND(동)으로 국내에서 베트남통화로 바로 환전하는 것보다 "한화>> 달러>> 베트남동"으로 이중환전하시는 것이 환율이 좋아요. 동남아쪽은 100달러짜리 지폐의 경우 환율이 더 좋더라구요. 이중환전을 위해서는 권종을 다양하게 받는것보다는 100달러짜리로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화폐단위가 커서 헷갈리기 쉽지만 0을 하나 떼고 반으로 나누면 대략적인 원화의 가치를 가늠할 수 있어요. 100,000동은 5,000원 200,000동은 10,000원정도랍니다.



어느곳이나 공항의 환율이 안좋긴하지만 패키지여행이더라도 공항에서 100달러정도를 환전해두면 여행 시작부터 여유롭게 활동이 가능하더라구요. 벌써부터 베트남 다낭여행 기대되네요~!! 





 

 ★ [해외여행/해외여행꿀팁] - 해외여행갈때 꼭 필요한 환전싸게하는법

 ★ [해외여행/해외여행꿀팁] - 해외여행짐싸기 여행가방정리 꿀팁

 ★ [해외여행/해외여행꿀팁] - 베트남여행 시 주의사항

 ★ [해외여행/해외여행꿀팁] - 베트남택시 이용방법

 ★ [해외여행/해외여행꿀팁] - 베트남여행준비물 체크리스트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