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기전에 가봐야할

세계축제


누구나 꼭 가보고 싶은 곳들이 있죠. 여행 계획을 세울때 어디를 가느냐도 중요하지만 언제 가느냐도 중요하다는 사실 간과하고 계시진 않으신가요? 같은 장소지만 봄/여름/가을/겨울 계절에 따라 표정도 달라지고 더욱 다양한 경험들을 할 수 있죠. 다양한 타임스폿 중에서도 해당 지역을 가장 핫하게 즐길 수 있는 시간은 바로 축제기간인데요!! TV에서 봤던 그 즐거운 축제 속에서 함께 즐길 수 있다면 얼마나 행복할까요? 지금 당장 계획을 세우기 위해 가장 핫하다는 세계축제들을 만나볼까요?





태국 송크란축제



세계3대축제 하면 늘 빠지지 않고 거론되는 태국의 송크란축제. 태국의 송크란축제는 매년 4월에 진행되는데요;; 공식적인 일정은 4월 13일부터 15일 3일이지만 10일 가까이 태국 전역에서 진행된답니다. 태국의 송크란축제는 우리나라의 설날처럼 새해를 맞이하는 행사로 부처님의 몸을 씻고 떨어지는 물을 맞으며 건강과 축복을 기원하던 것에서 시작되었는데요. 서로에게 물을 뿌리며 안좋은 기운은 씻어버리고 좋은 운만 가득하기를 빌어주는 것이라지요. 지금은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가보고 싶어하는 세계축제에서 시원한 물놀이를 즐겨볼까요? 언제 어디에서 물세례가 날라올지 모르기 때문에 전자기기 보호를 위한 방수팩은 기본이랍니다. 


[해외여행/해외여행꿀팁] - 태국 송크란축제 제대로 알고 즐기자






스페인 라토마티나



8월의 마지막주에 열리는 스페인 라 토마티나축제는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너무나 유명하죠. 에스파냐 남동쪽 지중해 연안 발렌시아주에 있는 작은 마을에서 진행되는 토마토축제에는 춤공연, 음악, 거리행진, 불꽃놀이가 펼쳐진답니다. 스페인 라토마니아축제의 하일라이트는 토요일 1시간여동안만 진행되는 토마토던지기. 서로에게 잘 익은 토마토를 던지는 유쾌한 이 장면은 광고의 소재로도 많이 활용된다죠. 안전을 위해 참가자 수를 제한한다니 라토마티나축제에 참여하실 계획이라면 미리 예약해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독일 오토버퍼스트



맥주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절대 놓쳐서는 안될 세계최대의 맥주축제. 전 세계의 맥주빠들을 뭔헨으로 부르는 마법같은 축제랍니다. 이 기간 동안만 소비되는 맥주의 양이 500만 리터라니 어마어마 하지 않나요? 전통의상을 입고 축제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로 돌아간듯한 경험을 하실 수 있답니다.




브라질 리우카니발



카톨릭의 금욕기간은 사순절을 앞두고 즐기는 축제인 카니발. 40일동안의 절제전에 즐기는 축제인만큼 토요일 밤부터 수요일 새벽까지 밤낮을 가리지 않고 축제가 진행되는데요;; 그 중에서 가장 유명한 축제가 브라질의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진행되는 리우카니발이랍니다. 리우카니발의 핵심은 삼바퍼레이드. 4일간의 축제를 위해 브라질의 삼바학교에서는 1년동안 꼬박 퍼레이드를 준비한다니 정말 기대되는데요;; 열정의 나라 브라질의 삼바를 즐길 수 있는 리우카니발 상상만으로도 신나지 않나요? 리우 카니발은 매년 2월말부터 3월초 4일동안 진행된답니다.



이왕이면 세계축제가 진행되는 동안 방문한다면 더욱 여행이 풍성해지지 않을까요? 여행은 누구와 함께, 어떤 곳을 방문하느냐도 중요하지만, 방문시기 또한 중요하답니다. 




 

 ★ [해외여행/해외여행꿀팁] - 휴양지 추천 편안하게 쉴 수 있는 힐링여행지

 ★ [해외여행/해외여행꿀팁] - 죽기전에 가봐야할 여행지 _ 이색호텔편

 ★ [해외여행/해외여행꿀팁] - 해외여행갈때 꼭 필요한 환전싸게하는법

 ★ [해외여행/해외여행꿀팁] - 해외여행 가기 전 미리 다운받자! 해외여행필수어플

 ★ [해외여행/해외여행꿀팁] - 해외여행 갈때 유용한어플 여행어플 2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