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갯벌체험장이 필요해?

강화도 동막해수욕장


요즘 바쁜 신랑덕분에 주말마다 키즈카페 신세였네요. 오랜만에 찾아온 온가족이 함께하는 주말, 즐거운 주말나들이를 위해 강화도 동막해수욕장을 찾았답니다. 집에서 한시간정도면 올 수 있는 강화도지만 왠지 강화도에 오면 1박2일 정도는 해줘야 할 것 같은 기분에 매번 펜션예약하고 왔었는데, 서울근교 당일치기여행코스로도 나쁘지 않은듯요. 



처음 서해해수욕장을 왔을땐 진흙범벅으로 누런 바닷물을 보고 기겁했었지만, 동해나 남해보다 서해는 염도가 높아서 아토피에 효과적인거 알고 계시죠? 아이들이 좋아하는 바다수영에 모래놀이를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보너스로 갯벌체험까지 가능하다는 사실!! 서해는 다른 바다에 비해 시각적인 아름다움은 떨어지지만 그 이상의 즐거움을 주는 것 같아요. 







아직 바다로 뛰어들기에는 이른 초여름이라 그런지 사람이 많이 없었어요. 그래서 많이 붐비지 않아 더 좋았던 강화도 동막해수욕장. 앗!! 그리고 서해바다가 좋은 이유가 하나 더 있었네요. 부두가에서나 볼 수 있는 갈매기가 서해바다에는 정말 많답니다. 새우깡을 던져주면 날라와서 받아먹기 묘기를 부리는 갈매기들의 모습을 보는 것도 재미있었어요. 






동죽등 조개를 캐기 위해서는 멀리보이는 곳까지 나가야한답니다. 그러나 발 푹푹 빠지는 갯벌은 어린아이들에게는 너무나 힘든 고역이지요. 동막해수욕장 갯벌체험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지만 정말 제대로 된 조개캐기를 하고 싶다면 동막리마을에서 운영하는 조개체험장을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랍니다. 조개체험장은 자연그대로의 갯벌이 아니라 조개씨를 뿌려 키운곳으로 조금만 호미질을 하면 쉽게 조개를 캘 수 있답니다. 성취감을 느낄 수 있어 아이들에게 넘 좋은 체험활동인것 같아요. .







깊은곳은 말이 빠지니 얕은 곳에서 이러고 놉니다. 갯벌안으로 숨어버린건지 게들을 찾을 수 없어 아쉬웠지만 조개며 새우등을 잡으며 신나하더라구요. 서해로 갯벌체험이나 바다수영을 하러 간다면 그 무엇보다 썰물과 밀물 시간이 중요하기 때문에 물때를 잘 알아야 한답니다. 물때는 바다타임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만조는 밀물로 물이 가득차는 시간 간조는 썰물로 물이 없는 시간이니 강화도 동막해수욕장 물때 시간 확인하셔서 원하는 바다체험 하시길~!! 만조와 간조는 그만의 매력이 있으니 개인적으로는 여유롭게 모두 즐겨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강화도 동막해수욕장에는 야영장도 있어서 탠트치고 야영을 즐기시는 분들도 많으시더라구요. 저희는 가볍게 돗자리에 간단한 간식들만 싸들고 갔는데 캠핑하시는 분들 완젼 부러웠어요. ㅋㅋ 바다에 왔으니 절때 빠트릴 수 없는 맥주. 야외는 더워서 맥주가 금방 미지근해지니 편의점에서 얼음컵 같이 구매하시면 오랫동안 시원한 맥주를 즐길 수 있답니다. 



강화도 동막해수욕장 중간중간에는 공중화장실이 있고 샤워장도 있어서 물놀이도 마음놓고 할 수 있어요. 지금은 샤워장 사용이 무료지만 성수기에는 사용료를 받았었어요. 인당 1,000원이였나?? 여튼 부담없는 금액이었답니다. 여유롭게 편하게 놀 수 있는 동막이지만 문제가 있다면 주차공간이 여유롭지 못하다는점인데요. 캠핑장 주변에 주차를 하고 싶다면 아침 일찍부터 여유롭게 서두리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해변위쪽으로 올라가시면 뻘도 덜하고 강에서부터 내려오는 강줄기가 있어서 그런지 물도 흘러서 아이들이 놀기 더 좋답니다.




 

 ★ [국내여행/국내여행정보] - 6월축제 가볼만한곳 BEST 6

 ★ [국내여행/국내여행] - 일산 아이랑갈만한곳 : 무료라 더 좋아! 현대폴리교통안전놀이터

 ★ [국내여행/국내여행] - 계양구키즈카페 봉봉키즈에서 신나는 베이킹체험

 ★ [국내여행/국내여행] - 송도키즈카페 재미재미 퍼포먼스미술놀이 마음껏 즐겨요.

 ★ [국내여행/국내여행] - 청라호수공원 바닥분수 신나는 물놀이!!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