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터파크보다 신나는 물놀이

청라호수공원 역사마당 바닥분수


요즘처럼 더운 날씨에는 물놀이만큼 아이들을 설레게 하는 것도 없다죠. 그렇다고 매일 워터파크로 출근하자니 입장료 부담스러우시죠? 그래서 오늘은 무료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청라호수공원 역사마당 바닥분수를 소개해드릴려고 해요. 아이들은 바닥분수에서 신나게 뛰어놀고 어른들은 그늘에 앉아 여유롭게 치맥을 즐길 수 있는 곳이라 요즘처럼 더운 여름날 가족 나들이로 그만이랍니다. 



아름다운 분수쇼와 수상택시뿐만아니라 수변공원을 따라 들어선 맛집들과 아울렛까지, 주변에 다양한 놀거리와 볼거리등이 있으니 여행온 기분으로 아침부터 저녁까지 스케줄 짜서 놀아도 좋을 것 같아요.  특히 청라호수공원 중앙무대에서 진행되는 분수쇼는 넘나 멋지답니다. 이거보러 멀리서도 오시는 분이 계실정도예요. 핸드폰 사진첩 뒤져보면 호수공원 분수쇼 사진들도 있을 것 같은데.. 나중에 시간내서 포스팅 해볼께욧!!!





 


청라호수공원 바닥분수는 매년 5월부터 9월까지 5개월동안 운영되는데요. 12시부터 오후 5시까지 4타임으로 운영된답니다. 운영시간과 쉬는 시간이 명시되어 있지 않아서 정확하진 않지만 45분 작동, 15분 휴식으로 진행되는 것 같아요. 깊이는 발목 정도로 찰방찰방 아이들이 놀기 딱 좋아요. 쉬는시간에는 물이 모두 빠져 더욱 깨끗한 환경에서 놀 수 있답니다. 



사실 바닥분수의 경우 가장 걱정되는 것이 수질인데요. 역사마당 바닥분수는 버블정수??를 시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데요. 물이 모두 빠진 상태에서 정수된 물이 다시 나오는 시스템이라 그런지 물이 깨끗하더라구요. 아직까지 여기에서 물놀이하다가 눈병이나 피부병 걸렸다는 이야기는 들어보지 못했어요. 그래서 저희도 매년 안심하고 놀다 온답니다. 







가을겨울 한참을 공사하더니 분수대 앞쪽으로 그늘을 만들어 줄 수 있는 차양막이 설치되었어요. 덕분에 땡볕에서 살이 익는 걸 걱정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야영 및 취사는 금지되어 있지만 도시락을 싸오거나 배달음식을 시켜 먹는 것 괜찮아요. 샤워시설이 없고 화장실과의 거리가 먼 것을 제외한다면 어린아이들이 물놀이하기에 이만한 곳도 없답니다. 


물론 어른들에게는 차양막의 그늘의 제공되니 더 할 나위 없이 행복하다지요. 물이 깊지 않으니 위험하지 않고 규모가 크지 않아 아이 잃어버릴 걱정이 없으니 바닥분수에서 만큼은 마음 편하게 풀어준답니다. ㅋ







아예 물놀이 시킬려고 집에서부터 래시가드 입혀서  출발했다지요. ㅋ 여기에 물총 하나 손에 들려주면 부러울게 없어요. 샤워실이나 탈의실이 없어 옷을 갈아 입을 수 없으니 함께 놀아주는 것엔 한계가 있지만 그래도 아이들만큼은 신나게 놀 수 있으니 넘 좋은 것 같아요. 



차량을 가지고 이동하실때는 네비에 청라호수공원 역사마당이나 청파나루를 검색해서 가시면 된답니다. 바닥분수 양쪽으로 주차장이 두개나 있으니 주차하실 공간은 부족하지 않아요. 주차비도 무료, 물놀이장도 무료라 더욱 만족도가 높은 청라호수공원 바닥분수. 이번주말 아이들과 시원한 물놀이는 어떠세요?




 

 ★ [국내여행/국내여행정보] - 6월축제 가볼만한곳 BEST 6

 ★ [국내여행/국내여행] - 백만송이장미축제 부천 도당공원으로 가볼까요?

 ★ [국내여행/국내여행] - 송도키즈카페 재미재미 퍼포먼스미술놀이 마음껏 즐겨요.

 ★ [국내여행/국내여행] - 계양구키즈카페 봉봉키즈에서 신나는 베이킹체험

 ★ [국내여행/국내여행] - 일산 아이랑갈만한곳 : 무료라 더 좋아! 현대폴리교통안전놀이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