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대 그 이상

대한항공 모닝캄 꿀혜택

행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마일런"이라는 단어를 들어보셨을텐데요. 이름 그대로 여행이 목적이 아니라 항공사 마일리지를 위해 달리는 비행을 뜻한답니다. 항공사마일리지를 위해 짧은거리도 경유를 통해 돌아가고 공항밖을 나가지도 않고 퀵턴을 하는 경우들도 있는데요. 이렇게 마일러너들이 불편함을 감수하고 마일런 하는 이유가 있답니다. 


바로 누적마일리지에 따라 올라가는 회원등급과 그 혜택 때문인데요. 항공사 규정에 따라 다르지만 기본적으로 항공기 우선탑승, 수화물 우선처리, 라운지무료이용, 추가마일리지 증정 등 혜택들을 누릴 수 있답니다. 그래서 특정 항공사를 지정해서 마일리지를 모으시는 분들이 많으시답니다. 오늘은 다양한 항공사들 중에서 국적기인 대한항공의 회원등급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대한항공 회원 등급


대한항공의 회원혜택을 누리기 위해서는 홈페이지가입과는 별도로 스카이패스 회원에 가입해야하는데요. 탑승횟수나 보유마일리지에 따라 모닝캄클럽과 모닝캄프리미엄클럽, 밀리언마일러클럽으로 구분된답니다. 인천과 뉴욕을 왕복할때 약 13,000마일정도 적립이 가능하니 인천과 뉴욕을 39번 정도 왕복하면 모닝캄프리미엄클럽이 되실 수 있답니다.


우리에게 너무 먼 이야기 같은 모닝캄 프리미엄클럽과 밀리언마일러클럽은 접어두고 대한항공 모닝캄 클럽에 대해 살펴 볼까요? 대한항공 항공편을 40회 이상 달성하거나 탑승으로 5만마일 이상 획득, 탑승으로 3만마일 + 제휴 마일 2만마일 이상 일 경우 모닝캄 자격을 얻게 되는데요. 자격을 달성하게 되면 자격 취득월로부터 2년간 유효하고, 2년동안 20회 이상 탑승, 탑승으로 3만마일 이상 혹은 탑승으로 2만마일 +제휴마일 1마일이상일경우 자격을 유지할 수 있답니다. 단, 국내선은 0.5회로 계산됨으로 탑승횟수보다는 마일로 달성하는 편이 더욱 쉽겠죠?





대한항공 회원 혜택


공항에서 체크인을 할때 모닝캄회원 전용창고를 보신적이 있으실꺼예요. 모닝캄이상의 회원등급이 되시면 따로 줄을 서서 기다릴 필요 없이 모닝캄전용 카운터에서 편안하게 체크인을 하실 수 있답니다. 게다가 최대 32kg까지 위탁수화물 추가가 가능하며 수화물 우선처리로 도착장에서 수화물을 찾을때 빨리 찾을 수 있답니다. 항공편수가 많은 낮시간대는 크게 차이나지 않을 수 있지만 늦음 밤 도착이라면 공항을 빠져나오는 시간에 많은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2년간 총 4회 공항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예약대기시에도 우선대기권이 주어져 좀 더 빨리 표를 득할 수 있답니다. 항공사에 따라서는 마일리지를 추가로 지급하거나 좌석업그레이드가 가능한 경우도 있으니 항공기를 탑승하실때에는 해당 항공사 회원가입은 필수!! 하지만 흩어져 있는 적은 단위의 마일리지는 사용에 한계가 있으니 항공사들의 제휴관계를 확인하시고 하나로 모으시는 것이 좋답니다.




 

 ★ [해외여행/해외여행꿀팁] - 해외여행 가기 전 미리 다운받자! 해외여행필수어플

 ★ [해외여행/해외여행꿀팁] - 해외여행짐싸기 여행가방정리 꿀팁

 ★ [해외여행/해외여행꿀팁] - 해외여행갈때 꼭 필요한 환전싸게하는법

 ★ [해외여행/해외여행꿀팁] - 해외여행 한번 더 갈 수 있는 대한항공 편도신공

 ★ [해외여행/해외여행꿀팁] - 마일리지를 이용한 대한항공 다구간발권 예약방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