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봄, 봄, 봄이 왔어요!!

2018 벚꽃 개화시기 및 지역별 벚꽃축제 일정



계속된 미세먼지 때문에 하늘이 우울하기는 하지만 그래도 일년에 한번 있는 벚꽃축제들을 놓쳐서는 안되겠죠? 흩날리는 핑크빛 꽃잎 덕분에 더욱 로멘틱한 벚꽃축제!!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하면 더욱 아름다울 2018 지역별 벚꽃축제 일정에 대해 알아볼까요? 올 봄에는 항상 보던 똑같은 풍경 말고 여유롭게 새로운 곳으로 여행을 떠나봐요~!! 



It's time to enjoy Cheery Blossom. Please don't miss cherry blossom festivals once a year. Let's find out abouct the 2018 Cherry Blossom Festivals in Korea.





2018 벚꽃 개화시기



올해는 예년보다 좀 더 일찍 벚꽃이 개화할것으로 예상된다고 하는데요;; 제주도 서귀포를 시작으로 3월 24일부터 벚꽃을 즐기실 수 있답니다. 지난 20일경 후쿠오카로 벚꽃여행 다녀온 친구에 의하면 벚꽃이 만개하지는 않았지만 피기 시작했다고 하더라구요. 벚꽃이 휘날리는 인생샷을 찍고 싶다면 벚꽃축제가 끝날무렵 방문하는 것이 더 좋답니다 ^^



Cherry blossoms are expected to bloom earlier than usual this year. You can enjoy cherry blossoms from March 24th at Seogwipo in Jeju lsland. If you want to take a life shot with cherry blossoms, it's better to visit there at the end of cherry blossom festival.





제주 왕벚꽃축제



국내에서 가장 먼저 벚꽃이 피는 제주도. 제주도에는 벚꽃군무지가 많아서 아름다운 벚꽃을 마음껏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벚꽃과 유채꽃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녹산로는 BEST OF BEST 제주도 벚꽃명소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작년에 왕벚꽃축제 기간에 맞춰 제주도여행중이었는데 여행마지막날에야 벚꽃을 볼 수 있어서 아쉬웠다며 ㅠㅠ 벚꽃여행지로 제주도를 선택하셨다면 녹산로를 꼭 기억하세요~!!


기간 : 2018. 03. 31 ~ 04. 08

위치 : 제주시 전농로, 애월 장전리 등 다수





진해 군항제



국내 벚꽃축제 하면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진해군항제를 빼놓을 수 없죠. 축제기간동안 일반인의 출입이 제한되던 해군사관학교와 해군진해기지사령부, 해군교육사령부를 관람할 수 있으며 진해에서만 볼 수 있는 해군악의장페스티벌로 진해군항제에서 빼놓을 수 없는 볼거리랍니다


기간 : 2018. 04. 01 ~ 04. 10

위치 :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통신동





화개장터 벚꽃축제



화개장터에서 쌍계사에 이르는 십리벚꽃길은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걸으면 백년해로 한다고 해서 혼례길이라는 애칭을 가지고 있는데요;; 25km의 십리길을 하얀 벚꽃과 배꽃, 매화가 하얗게 물들이고 있어 장관을 이룬답니다. 지리산의 맑은 정기를 받으며 아름다운 봄꽃들과 함께하는 화개장터 벚꽃축제 상상만으로도 로멘틱해지네요~!!


기간 : 2018. 04. 07 ~ 04. 08

위치 : 경상남도 핟동군 화개면 맥전길





섬진강변 벚꽃축제



아름다운 섬진강일대에서도 벚꽃축제가 진행된답니다. 패러글라이딩 축하비행과 사물놀이 등 다양한 공연과 벚꽃 페이스페인팅, 벚꽃 포토 머그잔 만들기, 내고장 문화재 그리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들도 진행된다니 청천하천인 섬진강을과 함께 벚꽃의 매력에 빠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지리산 3대봉인 노고단과 구례 수락폭포도 섬진강일대에서 빼놓을 수 없는 구례의 핫스팟이랍니다


기간 : 2018. 04. 07 ~ 04. 08

위치 : 전라남도 구례군 문척면 죽마리





강릉 경포대벚꽃축제



아름다운 경포호수를 따라 난 벚꽃길을 걸으며 즐기는 벚꽃축제. 벚꽃축제 뿐 아니라 다양한 문화행사가 진행되는 강릉의 문화축제랍니다. 오리배를 타고 호수에서 펼쳐진 그림같은 벚꽃을 즐길 수 있으실꺼예요


기간 : 2018. 04. 06 ~ 04. 12

위치 : 강원도 강릉시 경포로 365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



봄꽃을 즐기고 싶지만 여유가 없다면 영등포 국회대로에서 진행되는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는 어떠세요? 많은 인파에 지쳤다면 한강공원으로 내려가 넓은 공간에서 편안하게 자연을 즐길 수 있답니다. 축제기간 동안 노래자랑, 거리예술공연, 귀여운 캐릭터 퍼레이드, 꽃마차 운영등 다양한 행사들이 진행되니 멀리 봄꽃여행 못간다고 서운해 하지 말고 여의도로 꼬~!!


기간 : 2018. 04. 07 ~ 04. 12

위치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