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일리지 스마트하게 사용하기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예약 이원발권


일리지를 스마트하게 사용하는 방법으로 거론되는 방법으로 "대한항공 편도신공"과 "아시아나 이원발권"이 있는데요. 이름은 다르지만 같은 개념으로 한국이 아닌 다른 나라에서 출발해서 제 3국을 이용하는 비행스케줄을 이야기 한답니다. 국내항공사의 경우 인천을 베이스로 항공편들이 운영되기때문에 타국에서 제3국으로 예약을 할때 인천을 경유지로 거치게 된답니다. 이때 인천에서 경유하는 시간을 조절해서 두개의 여행처럼 여정을 분리하는것이죠. 

하나의 여정으로 두개의 편도항공티켓을 만드는 것이 대한항공 마일리지 편도신공과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편도신공 활용법의 핵심 포인트랍니다. 




아시아나 마일리지 공제표

그럼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공제표를 살펴볼까요? 일본/동북아 항공권 공제는 3만마일, 편도는 왕복여정의 50%만 공제됨으로 편도항공권은 15,000마일이랍니다. 그럼 한국을 경유하는 이원구간 마일리지를 살펴볼까요? 일본에서 동북아로 가는 노선의 왕복 공제 마일리지는 45,000마일이네요. 22,500마일로 우리는 일본/인천, 인천/동북아 항공티켓을 얻게되는 것이죠. 일본/인천, 인천/동북아 마일리지 항공권 1장의 가치는 15,000마일이니 나머지 한장은 7,500마일로 겟한 셈입니다.

이렇게 편도신공이나 이원발권 같은 방법을 이용하면 더 적은 마일리지로 더 많은 효율을 낼 수 있어 마일리지의 가치가 높아지기 때문에 인기있는 방법이랍니다. 단 이는 두가지 티켓을 모두 발권한다는 전제조건하에서 얻은 결론임으로 계속되는 여행을 부추겨 가게경제에 무리를 안겨줄 수 있으니 조심해야겠죠?



마일리지의 효율은 높은 좌석등급일수록 거리가 멀수록 더욱 높아진답니다. 1마일당 가치를 환산하자면 미주, 유럽과 같은 대양주 노선에 퍼스트스위트를 끊는 것이 가장 효율이 높다는 이야기죠!!




한국출도착보다 이원구간이 더 좋은 이유

적은 마일리지로 편도 티켓 하나를 더 얻을 수 있다.

이원구간을 이용하면 총 두개의 티켓이 생긴다는건 이제 충분히 이해하시겠죠? 요즘은 저렴한 가격의 저비용항공사 티켓도 많으니 프로모션할때를 노렸다가 붙이시면 무한여정의 여행을 하실 수 있답니다.


성수기 추가공제를 피할 수 있다.

항공기이용객이 많은 성수기에는 항공마일리지 발권시 추가공제가 발생하는데요. 각 구간의 탑승일을 기준으로 평수기 기준 50%의 마일리지가 할증된답니다. 그런데 이원구간여정의 경우 두번째여정은 첫번째 여정의 영향을 받음으로 첫번째 여정이 평수기출발이였다면 두번째 여정이 성수기출발일지라도 첫번째 여정의 영향을 받아 추가공제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점이죠.  대양주 퍼스트를 기준이로 하면 이것도 어마무시하죠?





이원구간의 여정변경/취소 어떻게 해야할까요?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발권 이원구간의 경우 동일시즌, 동일노선, 동일클래스의 경우 여정변경은 무료로 가능하답니다. 여정 취소나 일부여정취소는 USD30 혹은 3,000마일리지를 지불하고 취소를 할 수 있는데 효율로 따지자면 30불이 더 이익이겠죠? 두번째 여정구간만 취소할 경우에는 첫번째 여정에 해당하는 마일리지와 취소수수료를 함께 지불하면 된답니다.



어렵게 모은 항공 마일리지 이왕이면 효율적으로 사용하는게 좋겠죠? 여행은 또 다른 소비를 불러일으킬 수 있으니 두번의 여행을 계획하고 있을때만 이원발권이 유리하다는 점 체크하셨으면 좋겠네요 ㅎ




 

 ★ [해외여행/해외여행꿀팁] - 항공마일리지 비교 대한항공 VS 아시아나항공

 ★ [해외여행/해외여행꿀팁] - 항공 마일리지 카드 어떤게 좋을까?

 ★ [해외여행/해외여행꿀팁] - 해외여행 한번 더 갈 수 있는 대한항공 편도신공

 ★ [해외여행/해외여행꿀팁] - 마일리지를 이용한 대한항공 다구간발권 예약방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