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여행 준비

베트남비자 종류와 발급방법


베트남은 한국인이라면 15일까지 비자 없이 무비자로 입국할 수 있답니다. 만일 15일 이상의 장기체류를 계획하고 계시거나 30일 이내에 재입국을 할 경우에는 베트남비자가 필요하니 미리미리 준비하시면 좋으실것 같아요.  급행비자를 신청하면 비자가격이 두배이상 차이가 나더라구요. ㅠㅠ 


그럼 베트남비자 종류와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베트남비자 발급방법

베트남비자발급방법은 대사관에 직접 방문하여 발급받는 방법과 비자대행사이트를 통해 신청하는 방법이 있답니다. 비자는 체류기간과 발급기간에 따라 가격차이가 많으니 비자가 필요하시다면 미리미리 준비하시는 것이 좋아요. 영사관에서 발급받는 비용은 55,000원이지만 대행사를 통해 발급받는 가격은 12만원이상이더라구요. 베트남비자발급시에는 여권원본과 사진이 필요하답니다.




베트남비자 종류

여행비자 : 15일 이상 단순 여행을 목적으로 발급받는 비자

상용비자 : 사업이나 유학을 목적으로 발급받는 비자

도착비자 : 입국허가서를 지참한 상태에서 베트남 공항에서 받는 비자


베트남비자는 크게 국내에서 발급받는 대사관비자와 도착비자 두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요. 국내에서 미리 받아서 나가는 대사관비자는 도착비자보다 가격이 비싸과 여권원본이 필요하다는 단점이 있지만 미리 발급받고 나가기 때문에 입국심사가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이에 반해 도착비자는 가격이 저렴하지만 현지공항에 도착하신 후 입국심사 전 도착비자부스로 가셔서 비자절차를 따로 받으셔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답니다. 



베트남여행 가기전에 미리 비자가 필요한지 체크해보고 필요하다면 미리미리 준비하시길 바래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