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 색깔 놀이체험전

능동 어린이회관 클래비 키즈파크



손을 다쳐서 활동에 제약이 있는 딸을 위해 요즘 고심중이예요. 추위가 다가오기전에 갯벌체험이며 농촌체험 등 다양한 자연학습을 시켜주고 싶어주고 싶지만, 그것보다는 완치가 중요하잖아요. 너무 깝깝해해서 붕대를 느슨하게 풀어주면 천방지축으로 손을 사용하고 단단히 묶어두니 물집 잡힐 정도로 힘을 써서 걱정이예요. ㅠㅠ 그래서 되도록이면 움직임이 덜한 실내놀이 위주로 계획을 짜고 있답니다. 



빛, 색깔 놀이체험전 클래비키즈파크가 진행되는 능동 어린이회관은 집에서 멀긴했지만, 메인 프로그램인 빛, 색깔놀이는 쉽게 접할 수 없어 그런지 후기가 좋아서 다녀왔어요. 근처 사는 친구 불러서 오랜만에 얼굴 본 건 안 비밀;; 요런게 바로 님도 보고 뽕도 따고, 도랑치고 가제잡고, 마당쓸다 돈도줍고, 아이는 재미있는 놀이해서 즐겁고 저는 친구만나 수다떨며 쌓은 스트레스 해소도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답니다.






능동 어린이회관 클래비키즈파크 메인 프로그램인 색깔놀이예요. 자동차와 냉장고, 각종 생활용품에 마음대로 페인팅을 하며 노는 프로그램이랍니다. 엄마 눈치보느라 못했던 낙서도 여기에서만큼은 신나게 할 수 있어요. 색깔놀이 섹션도 빛놀이체험처럼 섹션이 나눠져 있었다면 아이들이 좀 더 집중할 수 있었을텐데 선생님이 하시는 말씀이 공중으로 분산되어 아이들에게 제대로 전달되지 않는 것 같아서 조금은 아쉬웠어요. 






색깔놀이체험 후에는 빛놀이체험을 했답니다. 먼저 조명펜을 이용해 벽에 그림을 그려봤는데요;; 얼마전 크로키브라더스의 크로키쇼에서 빛그림을 인상깊게 본터라 아이가 더 좋아하더라구요. 손으로 백조도 만들고 강아지모양도 만들어서 빛을 쬐어 그림자그림도 만들어보았답니다. 빛그림놀이가 끝난 후에는 조명공을 가지고 노는 시간이 주어졌는데요. 신나는 음악이 함께해서 그런지 아이들이 더 좋아하더라구요. 





색놀이체험과 빛깔놀이체험은 1번씩만 체험할 수 있어서 아쉬웠어요. 입장할때 색놀이체험 티켓과 빛깔놀이체험 티켓, 그리고 비즈를 만들 수 있는 티켓 총 세장을 주셨는데, 세가지 프로그램을 제외한다면 무료로 마음껏 이용할 수 있답니다. 비즈는 따로 도안 없이 여러가지 색이 담겨있는 통을 랜덤으로 주시는데 원하는 색상을 말씀하시면 그 색상을 더 주시기도 하시니 원하는 색상으로 만드실 수 있답니다. 저희는 핑크색과 흰색을 이용해서 핑크색돌고래를 만들었어요. 


그리고 평상시에 궁금했던 에그물감도 써볼 수 있었는데 이거 그저그랬다는 ㅋㅋㅋ. 역시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큰가봐요. 






클래비키즈파크 용기를내봐요 체험존에서는 징검다리, 외나무다리 등 유격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데, 아이들이 떨어지지 않도록 안전하게 로프가 잡아주니 엄마도 아이도 즐겁게 즐길 수 있답니다. 대신 코너를 돌때는 로프에 있는 고리가 미쳐 빠져나오지 못해 걸리거나 기둥에 줄이 엉킬 수 있으니 부모의 동행은 필수랍니다. 다른 코너에도 선생님들이 돌아다니며 아이들의 체험을 도와주시긴하지만, 이곳에는 한두명이 항상 상주하며 아이들을 봐주시더라구요. 






능동 어린이회관 클래비키즈파크에는 빛놀이, 색깔놀이 외에도 블럭놀이, 기차놀이, 모래놀이, 낚시놀이, 정글짐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답니다. 생각보다 규모가 작아서 사실 실망했지만, 아이들은 엄마들의 이런맘을 아는지 모르는지 신나서 놀더라구요. ㅋㅋ 규모에 비해 구성이 탄탄하니 3시간이 어떻게 지났는지 모를 정도로 시간이 훌쩍 지나가더라구요. 


현장에서는 두시간권과 종일권만 판매중이였는데, 저는 소셜에서 1+1으로 3시간권을 구매했어요. 빛체험, 색깔체험, 비즈체험 기본적인 소요시간이 있으니 2시간은 부족하고 3시간이 딱 알맞은 것 같아요. 3시간 이후에는 30분당 5천원 추가 비용이 발생한다고 하셨는데 나올때 따로 입장시간 체크는 안하시더라구요. ㅋㅋ



주차는 시간과 상관없이 나올때 입장권을 보여주시면 5천원으로 할인 받으실 수 있답니다. 저희는 아이들 문센수업때문에 오후에 만났는데, 서둘러서 어린이대공원 동물원도 함께 보고 오면 더 좋을 것 같아요. 능동 어린이회관 클래비키즈파크 내에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스넥코너가 있지만 부실하니 식사는 외부에서 하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국내여행] - 일산가볼만한곳 신나는음악과 즐기는 롤러스케이트장

 ★ [국내여행] - 2층버스 타고 달려볼까? 인천시티투어 완전정복!!

 ★ [국내여행] - 고양 스타필드 아이와나들이 가기 좋은 고양가볼만한곳

 ★ [국내여행] - 송도키즈카페 재미재미 퍼포먼스미술놀이 마음껏 즐겨요.

 ★ [국내여행] - 계양구키즈카페 봉봉키즈에서 신나는 베이킹체험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