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베트남 다낭 2018

다낭호이안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이국적인 여행

발랄제시카 2018. 6. 21. 13:48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이곳

이색적인 다낭호이안 여행


호이안은 다낭시내에서 차량으로 40분정도 떨어진 거리에 위치하고 있지만, 다낭하면 반사적으로 호이안이라는 단어가 생각날만큼 빠트려서는 안될 곳이라지요. 여행후기들 읽어보면 다낭보다 호이안이 더 좋았다는 글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자유여행을 하시는 분들은 공항과 거리가 멀지만 이곳에 숙소를 잡으시는 분들도 많으시더라구요. 



베트남은 지리학적 특성으로 다른나라의 침략이 많았었는데요. 기원전 중국의 천년지배를 시작으로, 프랑스의 식민지였으며 2차 세계 대전 중에는 일본의 지배를 받기도 했답니다. 그래서인지 베트남다낭에서는 중국과 일본, 프랑스의 잔재 등 다양한 문화를 함께 만날 수 있었는데요. 특히 다낭은 옛문화지가 그대로 보존된 곳이 많아 더욱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것 같아요.







대낮의 호이안은 한적한 분위기를 자아내지만, 밤에는 내가 알던 그곳이 맞나 싶을 정도로 화려하게 변한답니다. 다낭여행할때 꼭 먹어야 하는 것이 바로 콩카페 코코넛커피인데요. 다낭호이안에도 콩카페가 있으니 이곳에서 들러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시내에 비해 한적하고 여유로워서 편안하게 커피타임을 가질 수 있답니다. 콩카페 코코넛커피리뷰는 다음에 ㅋㅋ







뒤쪽으로 보이는 곳은 호이안의 랜드마크라는 일본교예요. 구시가지 강을 따라 쭉 걷다보면 만날 수 있어요. 강을 건너 왼쪽은 중국마을, 오른쪽은 일본마을이예요. 다리 한쪽에는 일본인들이 좋아하는 원숭이상이 반대쪽에는 중국사람들이 좋아한다는 강아지상이 있답니다. 다리를 지나갈땐 입장료를 받는데 사실 입장료를 내고 갈만한 가치가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정도로 뭐 없어요 ㅋㅋ. 다리를 배경으로 사진하나 찍고 오면 될것 같아요. 







다리를 건너가면 오래전부터 살아온 중국 구가옥이 나오는데요. 가이드가 열심히 설명을 해주셨으나 넘 더워서 제대로 듣지를 못했어요. 실내는 자유롭게 구경할 수 있답니다. 중국전통방식으로 수를 놓은 작품들과 아오자이 등을 구매할 수도 있답니다. 크게 흥미로운 것들은 없었지만 중국고전영화에 나오는 여객 같은 분위기라 사진 찍기엔 딱 좋더라구요. 






구시가지를 나와 신시가지쪽으로 가다보면 중국회관을 만날 수 있는데, 이곳에서 정기적으로 중국인들이 모임을 가진다고 하네요. 유비, 관우, 장비의 초상화와 적토마동상들을 만날 수 있답니다. 






한쪽에는 중국인들이 좋아하는 레드&골드 장식의 기둥이 있는데, 여기에서 사진 찍으면 정말 예쁠듯요. 그런데 날씨가 너무 덥다보니 아이가 협조를 해주지 않아 사진이 별로 없네요. 너무 덥다보니 저도 지쳐서;; ㅋ






여긴 호이안의 기상청 같은 역활을 하는 곳이라고 했는데, 연도별로 물이 범람한 높이가 표시되어 있어요. 비가 많이 내리면 1층은 쉽게 잠기기 때문에 홍수가 났을때 집기들을 위로 옮길 수 있는 문이 천장에 있더라구요. 



패키지여행이라 호이안을 잘 아는 분이 알려주시니 길 헤메지 않고 찾아다녔지만 호이안 가볼만한곳들은 구석에 흩어져 위치하고 있으니 미리 구글맵에 표시해두시지 않으시면 길을 쉽게 잃어버릴 수 있어요. 길을 따라 다양한 상점들과 아기자기한 등들이 많아 사진 찍기에도 좋고 산책기분을 즐기기 좋지만 날씨가 너무 더워 목적지에 도착하기 전에 기진맥진 할 수 있으니 체력 조절 잘하시길 바래요. 날씨가 넘 더워서 그런지 베트남사람들은 다들 저녁에 나와 놀더라구요 ㅋㅋㅋ






 

 ★ [해외여행/베트남 다낭 2018] - 베트남여행 시 주의사항

 ★ [해외여행/베트남 다낭 2018] - 베트남택시 이용방법

 ★ [해외여행/베트남 다낭 2018] - 베트남 다낭 환전 팁 ← 이것만 알면 끝!!!

 ★ [해외여행/베트남 다낭 2018] - 다낭패키지여행 핫플 템플다낭, 절이 아니였어?

 ★ [해외여행/베트남 다낭 2018] - 다낭한시장 쇼핑리스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