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이 뜨거운 8월 어디로 떠날까?

전국 8월 축제 모음


7월축제 포스팅을 썼던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8월이네요. 올 여름은 다른 어느때보다 더워서 무척이나 힘든데요;; 이럴때일수록 기분전환을 위한 여행이 필요하답니다. 그럼 무더위를 날려버릴 수 있는 전국 8월 축제 행사들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지금이 아니면 갈 수 없는 "8월축제 가볼만한곳"으로 떠나보아욧!!!!




영월 동강축제


기간 : 2018. 08. 02 (목) ~ 08. 05 (일)

강원 영월군 동강둔치 일원


레프팅과 행글라이딩, 페러글라이딩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영월에서 진행되는 영월동강축제에서는 맨송송어잡기와 풍등날리기, 카누, 워터슬라이드 등의 다양한 체험활동과 다양한 축하공연, 콘서트, 불꽃놀이등 문화행사들을 즐길 수 있답니다. 영월의 특산품을 맛볼 수 있는 먹거리코너와 농/특산물 판매장터까지 함께 진행된다니 시원한 물놀이와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 넘 좋은 것 같아요. 




고창 갯벌축제


기간 : 2018. 08. 03 (금) ~ 08. 05 (일)

전북 고창군 만돌갯벌체험학습장, 하전갯벌체험장


작년 갯벌축제가 진행되기 전 고창 갯벌체험학습장을 다녀왔답니다. 발이 푹푹 빠지지 않아 아이들과 체험하기 넘 좋더라구요. 땅을 파면 빼꼼이 고개를 내미는 동죽과 모시조개를 찾는 것도 꿀재미!!! 너무 너무 재미있었는데요;; 딱 축제기간이 아니여도 재미있지만 축제기간 때 방문하면 더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으니 더욱 재미있겠죠?


올해부터는 갯벌축제와 수산물축제가 함께 진행되어 바지락, 장어, 숭어, 꽃게, 모시조개, 김 쭈꾸미 등 고창 특상물 판매장터와 함께 갯벌체험, 염전체험, 모래체험 등 다양한 생태체험을 즐기실 수 있답니다.  




무창포 신비의 바닷길 축제


기간 : 2018. 08. 10 (금) ~ 08. 12 (일)

충남 보령시 무창포해수욕장


보령하면 세계적인 머드축제를 빼놓을 수 없지만, 머드축제만큼이나 인기 있는 것이 바로 바닷길이 열리는 무창포 신비의 바닷길 축제랍니다. 무창포 해수욕장에서부터 석대도까지 1.5km의 물길이 열리는 모습은 자연의 경이로움에 대해 또 한번 생각해보게 된다죠. 음력보름과 그믐 바닷길이 열리는 날에 맞춰서 진행되는 무창포 신비의 바닷길 축제는 연예인 축하공연과 불꽃쇼, 풍등날리기, 횃불어업재현체험, 갯벌체험, 조개잡이체험, 맨손물고기잡기체험, 노래자랑, 독살어업체험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8월 축제 가볼만한곳 이랍니다.




울산 워터버블페스티벌


기간 : 2018. 08. 11 (토)

태화강 체육공원


신촌물총축제가 부러웠던 경남인이라면 눈여겨 볼만한 8월축제가 있답니다. 바로 울산 워터버브레스티벌인데요;; 물총과 버블을 이용해 신나게 놀 수 있는 8월 축제 가볼만한곳 이라지요!! 버블파티, 물총싸움, EDM파티, 유아존 등 다양한 연령대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니 가깝기만하면 저도 달려가서 즐기고 싶네요.  신촌물총축제에 6살 꼬맹이를 데리고 가보니 정말 좋아하더라구요. ㅋㅋㅋ



이상으로 8월 축제 가볼만한곳들을 정리해봤는데요. 덥다고 집에서 에어컨 바람만 쐬고 있으면 냉방병에 걸리기 쉽답니다. 실내활동만 고집한다면 면역력이 약해져 온열병에도 쉽게 노출된다는 사실;; 덥다고 시원한 실내만 찾지말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야외활동들도 찾아보면 좋을 것 같아요. 6월, 7월 축제 리스트에서도 계속되는 여름축제들을 찾으실 수 있으니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 [국내여행/국내여행정보] - 6월축제 가볼만한곳 BEST 6

 ★ [국내여행/국내여행정보] - 7월축제 가볼만한곳 BEST5

 ★ [국내여행/국내여행] - 한강수영장 개장일, 이용시간 등 깨알정보

 ★ [국내여행/국내여행정보] - 인천물놀이터 개장 시기 알아볼까요?

 ★ [국내여행/국내여행] - 청라호수공원 물놀이장 피노키오물놀이터 다녀왔어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