족발튀김, 새우튀김, 생선튀김.. 맛있는 태국음식

끄라비 최대의 태국음식점 루언팁



하이루~!! 다들 잘 지내셨나요? 전 요즘 넘나 바빴어요. 한꺼번에 여러가지 일들이 터져서 포스팅을 할 정신도 없었지만, 무엇보다 마음이 헛헛해서 더 그랬던듯요. 블로그에 열정이 타오르던 옛날에는 하루에 두세시간씩 자면서도 꼭 접속해서 글을 쓰곤 했는데, 열정도 늙었고 저도 늙었나봐요. 해야할일은 산더미인데 왜 이렇게 잠은 쏟아지는지;; 나태하면서도 바쁜 나날들을 보내긴했지만 그래도 노는걸 게을리하진 않았답니다. 그동안 묵은 여행기들 다시 열심히 풀어볼께요.



오랜만에 다시 쓰는 태국 끄라비 여행기;; 오늘의 포스팅은 음식맛도 분위기도 넘나 좋았던 태국음식점 루언팁이랍니다. 쌀국수와 함께 태국음식 하면 생각나는게 바로 튀김!!!! 그만큼 태국에서는 튀기는 조리법을 많이 사용하는데요, 족발튀김부터 새우튀김, 생선튀김까지 다양한 태국의 튀김요리들을 맛볼 수 있었던 곳이랍니다. 가이드분께서 끄라비 최대의 태국음식점이라고 소개를 해주셨는데 과연 넓고 분위기도 좋더라구요. 






태국음식점 루언팁은 실내와 실외테이블로 나눠져 있는데, 아무래도 더운나라이다보니까 실내가 시원~ 시원~~!! 하지만 실외테이블도 인기만점이랍니다. 멋진 라이브음악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인데요. 저희는 실내에서 식사를 했었지만 무대 바로 옆쪽이라 잔잔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었어요. 라이브 가수분 어찌나 노래를 잘 부르시는지 흥겹고!! 즐겁고!!!






라이브무대 앞쪽은 테이블이지만 뒤쪽으로는 간단히 산책을 즐길 수 있도록 연못을 따라 산책로가 꾸며져 있어요. 흔들의자도 있고 토끼, 미키마우스 등 깜찍하고 귀여운 조형물들이 중간중간에 설치되어 있어 아이들이 정말 좋아했답니다. 정원에는 야자수들이 예쁘게 자라고 있어서 마치 공원에 놀러온듯한 기분이였어요. 거기에 라이브음악으로 배경을 깔아주시니 분위기 정말 GOOD!!!


자유여행으로 끄라비를 찾았다면 식사하고, 맥주까지 한잔하면서 여유를 부리고 싶어지는 곳이였어요. 시원하게 식사는 안에서 하고 야외테이블로 나와 맥주한잔하면 다른곳을 찾은 듯한 분위기도 나고 좋을듯요. 







익숙한듯 익숙하지 않은 비쥬얼. 족발튀김이예요. 족발을 튀겨서 야들야들 부드러운 우리의 족발과는 조금 다른 식감이긴 하지만 맛은 그냥 족발 같아요. 향신료나 이런거 전혀 들어가있지 않아 아이들도 무난하게 먹을 수 있는 메뉴랍니다. 







생선은 튀겨서 그 위에 갖은채소를 함께한 양념을 올려주시는데, 요거 양념이 조금 매콤해요. 그래서 담백한 생선과 너무 잘 어울리더라구요. 소스에 향신료들이 가미되어 있어 따로 먹으면 향신료향이 확 나긴하는데, 이상하게 생선살과 함께 먹으면 거부감1도 없이 너무 맛있더라구요.







그리고 모두에게 인기만점이였던 새우튀김이예요. 튀김옷 입혀서 파는 냉동새우와는 비교불가!! 살이 통통하게 올라 너무 맛있더라구요. 우리가 먹는 새우들 거의 산지가 베트남이나 태국 아닌가요?? 야시장에서 파는 새우들도 큼직하고 통통하니 정말 맛있어보이더라구요. 







점심먹고 난 후 제대로된 간식이 없었던 탓인지 더욱 맛있었던 끄라비 태국음식점 루언팁. 저희가 묵었던 아오낭에서는 조금 거리가 있었지만 기회가 된다면 또 가보고 싶은 끄라비맛집이었답니다. 



국내에서는 7~8월 대한항공 전세기가 뜰때만 반짝 운영되는 패키지상품이라 우리나라 버스여행같은 느낌이었던 태국끄라비여행. 패키지여행가면 늘 가게되는 한인음식점, 한인맛사지샵이 아니라 편안하게 자유여행 기분 낼 수 있어서 좋았어요. 무엇보다 상품개발이 덜되어 있어 여유로운 스케줄을 즐길 수 있었던 것도 장점이었답니다. 하지만 다음번엔 좀 더 일정 넉넉하게 자유여행으로 오고 싶다며!! 아이가 좀 더 크면 방콕에서 출발하는 VIP버스 도전해 볼까봐욧!! ㅋ





 

 ★ [해외여행/해외여행꿀팁] - 해외여행갈때 꼭 필요한 환전싸게하는법

 ★ [해외여행/해외여행꿀팁] - 해외여행짐싸기 여행가방정리 꿀팁

 ★ [해외여행/태국 끄라비 2018] - 끄라비여행준비물 & 경비 총결산

 ★ [해외여행/태국 끄라비 2018] - 태국 끄라비 여행, 우기였지만 날씨 괜찮았어요.

 ★ [해외여행/태국 끄라비 2018] - 대한항공 특별기내식 전세기 키즈밀 신청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