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꽃보러 갈까요?

시흥 연꽃테마파크 관곡지



7월이 되면 연꽃이 필텐데 하는 생각으로 시흥 연꽃테마파크 관곡지를 검색했더니 몇시간전에 올라 온 포스팅이 있더라구요. 예쁜 수련사진을 보고 따님 보여주고 싶어 하원하는거 기다렸다가 시흥으로 향했답니다. 그런데 못보고 그냥 왔어요. ㅠㅠ 연꽃은 피는시기도 중요하지만 피는 시간도 중요하더라구요. 



제가 포스팅에서 본 꽃은 연꽃의 일종인 수련이였는데요;; 수련은 정오에 해가 중천에 있을때 만개해서 저녁 해질무렵에는 꽃이 진데요. 이 모습이 꼭 잠을 자는 것 같다고 해서 수련이라는 이름이 붙어졌다지요. 일반적인 연꽃은 새벽에 꽃을 활짝 피우고, 일년에 단 이틀 꽃을 피우는 빅토리아연꽃은 밤에 핀답니다. 






제가 방문했을때는 드믄드믄 꽃몽우리가 보였는데, 오늘날짜로 검색해보니 시흥 연꽃테마파크 관곡지에도 연꽃이 많이 폈다고 하더라구요. 연꽃과 수련을 함께 즐기시려면 부지런히 아침 일찍 챙겨서 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양평 세미원처럼 아기자기한 맛은 없지만 연꽃밭이 크게 있어서 꽃이 피면 넘나 예쁠 것 같아요. 중간중간 앉아서 쉴 수 있는 곳도 있고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흔들다리도 있어서 아이와 함께 나들이가기 딱 좋더라구요. 멸종위기종인 저어새가 여름한철 쉬어가는 곳으로 천연기념물인 저어새를 가까이서 볼 수 있어 더 좋았답니다. 단 숲이 우거진만큼 모기도 많으니 모기기피제를 꼭 챙기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요즘 같은 여름에는 필수죠 ㅋ






원래 목표였던 연꽃을 보고 오지 못해 아쉬웠지만 그래도 이름모를 다양한 꽃들을 만날 수 있어 기분 전환에는 넘 좋았답니다. 연꽃밭을 따라 코스모스가 쭉 피어 있어서 연꽃 만발할때 가면 정말 장관일 것 같아요. 관곡지는 조선시대 연꽃을 처음 들여오신 강희맹선생님의 생가가 있는 곳으로 역사적인 의미도 있어 더 좋은 것 같아요. 



연꽃 개화시기는 7~8월로 지금부터 시흥 연꽃테마파크에서 마음껏 연꽃을 즐기실 수 있답니다. 연꽃보러 가실때는 연꽃 피는 시간 체크하셔서 저처럼 못보고 돌아오는 일이 없도록해요!! 




 

 ★ [국내여행/국내여행정보] - 7월축제 가볼만한곳 BEST5

 ★ [국내여행/국내여행] - 한강수영장 개장일, 이용시간 등 깨알정보

 ★ [국내여행/국내여행정보] - 인천물놀이터 개장 시기 알아볼까요?

 ★ [국내여행/국내여행] - 강화도 동막해수욕장 갯벌체험 떠나욧!!

 ★ [국내여행/국내여행정보] - 2층버스 타고 달려볼까? 인천시티투어 완전정복!!





+ Recent posts